블로그 이미지
종합 셋트 Entertainment 블로그!! 시로우카무이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8)
근황&잡설 (12)
Music is My Life (0)
Programer Life (2)
돈이 만들어내는 이야기 (1)
영화 삼매경 (1)
NOVEL (1)
Total
Today
Yesterday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등학교에서부터 고등학교를 거쳐 대학교에 오기까지

학교에서 국,영,수,사,과,전자회로,밀링,기계 등등

여러가지를 배웠다. 각각 개인에게 있어서 물론 의미있는

공부가 되기도 하겠지만 정작 나에게 의미있게 다가오는

건 별로 없었다.


내가 공부에 취미가 없고 사람들을 만나고 노는것에 좀 더 관심이 있어서

그런말이다. = _ =lllll (누군들 안그렇겠냐만은….)

그냥 쉽게 생각해 보면 내가 배웠던 일련의 교육과정들은 나에게 관심의 대상이 될 수 없었다.

왜냐면 내가 그런것들을 배워서 앞으로 어디에 써먹어야 될지도 몰랐기 때문이다.

어떻게 보면 결국 그 시간들을 헛되이 보내 버린 꼴이 되어 버렸다.

이렇게 교육과정은  이것을 마치고 사회에 나왔을때 남들 보다 더 좋은 조건에서 근무하고 월급을

받기 위한 준비기간이라고 봐도 큰 무리는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이런 생각들이 들면서 이제 곧 취업을 나갈 생각을 하고 보니 교육과정에

중요한 무엇인가가 빠져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난 빠진 그 무엇인가는 바로 돈에 관한 여러가지 마인드라고 생각한다.

곰곰히 생각해 보면 돈에 관해 이제것 내가 배운건 '낭비하지 마라', '저축해라' 뭐 대충 이정도 다.

주위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돈에 현명한 사람이 많지만 그만큼 돈에 현명하지 못한 사람도 많다.

물론 나도 돈에 현명하지 못한 분류에 속한다. = _ =ㅋ (속하고 싶어서 속해있는건 아니라고!!!!)

그래서 이렇게 돈에 관해 배우지 못한 억울함을 글로써 풀고 있는 지도 모르겠다 ㅋㅋ

그냥 막 쓰다보니 하려던 말은 못하고 서론만 길었네 -_-llll  나머진 2부에….

Posted by 시로우카무이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